집집마다 슬슬 트리를 꺼내 놓으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시즌이 시작되었다.
안 하자면 섭섭하고, 막상 찾자면 진부한 것 같아 걱정인 크리스마스 선물 때문에 고민이라면,
미리미리. 조금은 특별하게 센스 있는 이색 선물을 준비해 보면 어떨까?
가족과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센스 있는 5만 원 이내의 선물 Best 5를 추천한다.
1. 슈톨렌
독일의 전통 빵인 슈톨렌은 보통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에만 만들어지고 선물로 주고받는 특별하게 여겨지는 음식이다. 슈톨렌(Stollen)은 독일어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의미하며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이브나 크리스마스 자정 미사 이후에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빵 전체를 슈가파우더로 하얗게 덮은 모습이 마치 소복하게 쌓인 눈 같아서 보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느낌을 주는 슈톨렌은 숙성된 빵의 풍미가 건과일, 견과류 등과 어우러져 오묘한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럽고 맛있는 디저트로 사랑받고 있다.
한국에서도 슈톨렌이 많이 알려지면서,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많은 베이커리에서 특별한 포장과 함께 슈톨렌을 판매하고 있다. "May Stollen brings you happiness"라는 슈톨렌의 슬로건과 함께 마음을 전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해보자.
2. 크리스마스 생화 리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싶지만, 트리를 설치하거나 장식을 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 생화 리스를 통해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다. 별도의 특별한 공간 없이 벽이나 문에 걸어 두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이나 인테리어와 무관하게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크리스마스 리스는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의 기쁨과 풍요로움을 상징하며 리스를 만드는 데는 소나무 가지, 푸른 잎, 빨간 베리, 황동색 리본 등이 사용된다.
벽이나 문에 걸지 않더라도, 캔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식탁의 센터피스로도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생화이지만 보통 판매하는 리스는 30일 정도 유지되므로, 크리스마스 기간을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는 아이템으로 인터넷으로도 다양한 크기와 사이즈, 가격대로 많이 판매하고 있다.
현관 앞에서부터 기분 좋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선물해 보자.
3. 크리스마스 캔들
설렘이 가득한 홀리데이의 사랑스러운 무드가 필요한 날, 캔들의 은은하게 반짝이는 불빛과 향은 따뜻하고 낭만적인 공간을 만드는데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최고의 아이템이다.
솔나무나 피치, 시나몬 등의 향이 일반적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캔들은 크리스마스 파티를 화려하게 만들기도, 크리스마스 파티 이후에 찾아오는 고요한 시간을 평화롭게 만들기도 한다.
가족들과, 연인과 함께 하는 시간을 따뜻이 밝혀줄 특별한 향과 특별한 모양의 크리스마스 초를 선물해 보자.
4. 크리스마스 와인잔
좋아하는 사람들과 파티를 할 때에는 파티 음식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테이블 스타일링이다.
파티라면 빠지지 않는 와인, 그리고 크리스마스 무드의 완벽한 스타일링을 위해 크리스마스 와인잔을 선물해 보자.
비싸고 고급스러워서 함부로 사용하기 힘든 와인잔보다는, 유니크하고 위트 있는 와인잔 선물로 홀리데이 파티의 흥을 한껏 높일 수 있도록 센스를 선물하자.
원하는 페인팅이나 문구를 새겨주는 서비스가 들어간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으니 선물 받을 이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해보는 것도 좋겠다.
5. 파티를 위한 보드게임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는 재미있는 게임은 파티의 흥을 한껏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미리 준비해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승패와 무관하게 즐거운 경쟁을 하면서 웃음과 재미를 공유할 수 있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선물 받을 분의 가족 구성, 연령대 등을 고려하여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보드게임을 선물해 보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더욱 사랑받을 아이템이다.